세계 금연의 날! 금연하는 법 알아볼까요?

[관악구 한의원 병원,관악구 추나요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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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관악구 한의원 병원 생명마루한의원 신림점입니다.

매년 5웡 31일은 담배 연기 없는 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세계보건기구가 정한 세계 금연의 날인데요.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금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금연을 시작하면 처음 3~7일 정도가 가장 힘듭니다.

이는 그동안 체내에 쌓여있던 니코틴이 몸 밖으로 완전히

사라지는데 3~7일 정도가 소요되기 때문인데요.

이 시기에 나타나는 금단증상을 잘 이겨내면 금연에 성공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흡연욕구가 강할 때 서서히 깊게 호흡을 하거나 물을 천천히 마시는 것이

도움되며 흡연의 욕구를 참는 보상으로 영화를 보거나

평소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집중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흡연도 하나의 습관이기 때문에 담배를 피우고 싶을 때는

그것을 대체할 만한 습관을 만드는 것도 도움됩니다.

초조, 불안, 손 떨림 등의 금단증상이 나타나면 금연보조제를 이용하거나

명상, 찬물 마시기, 심호흡, 산책하기 등이 도움될 수 있습니다.

 


식사를 할 땐 생야채, 과일, 도정하지 않은 곡류 등 섬유소가

많은 음식을 섭취하면 금연 이후에 나타날 수 있는

변비 예방에 좋고 식사 후 입이 심심할 경우 저지방, 저칼로리

스낵을 먹거나 물이나 주스, 껌을 씹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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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생명마루 신림점